티스토리 뷰

가수 태연 트와이스 기억을 걷는 시간에 대한 포스팅입니다. 먼저 태연이 넬의 노래 기억을 걷는 시간을 부르면서 예전 동영상이 다시 재조명되고 있습니다. 이미 태연은 소녀시대 맴버로 가창력을 인정받은 가수입니다. 특히, 넬의 노래는 상당히 추상적인 느낌의 유형이라 따라부르기엔 만만치 않습니다. 부를수는 있어도 완벽하게 소화해 내긴 힘든 면이 있는데 아래 영상을 한번 보시죠. 또 태연이 최신노래 Fine을 부를때 트와이스의 무대뒤 리액션 영상도 있습니다.







솔로 곡, OST (삽입곡), 방송, CM 등 태연의 2016 년은 쉴 새없이 바빴다. 월 1 회 정도의 결과를 낸다는 점에서 "월간 태연"라는 정도였다. 


그렇게 태연은 2016 년을 충실하게 보냈다.




"주위에서 '왜 그렇게 열심히하는거야?"라고 질문 할 정도로 올해 많은 활동했다고 생각합니다. 소녀 시대의 개별 활동이 활발하고 난 익숙해한다고 생각했고, 한편으로는 도전 해보고 싶다 라는 생각도 했어요. 다행히 반응이 너무 좋아서 감사하겠습니다 "



태연은 지난 2 월 SM 엔터테인먼트의 디지털 음원 공개 채널 'STATION'의 개막이되는 'RAIN'를 시작으로 솔로 곡 'Why' "11:11"까지 다양한 장르의 곡을 선보였다. 또한 "제주도 (제주도)의 푸른 밤」 「All With You '등의 CM 송이나 OST에서도 두각을 나타냈다. 태연은 올해 다수의 곡을 발표했지만 같은 장르의 곡 1 곡 없었다.



"나는 개인적으로는 같은 맥락의 곡이 또 출시 되어도 상관 없어요. 단지, 내가 여러분에게 들려 싶고, 좋은 생각, 표현하고 싶은 곡이 있다면, 진행입니다 그렇지만 주위의 스탭의 분들은 "더 다양한 음악을 선보이며하자"고 생각, 그 이야기에 따릅니다. 소녀 시대의 활동에서도 다양한 장르에 도전 해 본 경험이 있기 때문일까요, 부드럽게 진행하고 있습니다 "



또한 태연은 올해 f (x)의 엠버, CRUSH, DEAN 등 잘 나가는 뮤지션들과 협업하고 음악적으로 다양한 스타일을 보였다. 소녀 시대 멤버 솔로 아티스트 때와는 또 다른 매력을 선보일 수 있었다는 점에서 큰 의미가있다.


"그들의 음성은 내 타입이므로, 함께 일하게되었습니다. 세련되고 트렌디 네요. 어린 후배들과 멋진 무대에서 멋진 곡을 선보일 수있는 것이 이상합니다."그들은 어떤 일을 경험하고 어디에서 영감을 어떻게 잘 표현하는 것 "이라고 걱정입니다. 기회가 있으면 인터뷰 싶을 정도입니다."


태연은 여전히 ​​겸손한 태도를 취하고있다. 거대한 팬덤 (특정 팬 모임)과 대중성을 갖고, 모두에서 좋은 결과를 내고 있지만 "아직 만족 한 적이있다"고 밝혔다. 그만큼 자신에게 엄격하다는 것을 의미한다.


"나는 무서워 집이에요. 그래서,"와우! 해냈다!」라고 느낀 적이있다. 올해도 그런 느낌입니다. 공연도 활동도 "좀 더 피로해야했다 일까"라고 생각합니다. "당신이 최고 요, 잘 했어"라고 칭찬보다는 "좀 해보자"라고 생각하는 분들입니다. "


"나는 순위에 집착하지 않습니다. 나는 단지 음악으로 팬들과 소통하고 있는데 그것을 성적으로 성공했거나하지 않았다고 말하는 것은 싫어 할까 ... 내 한곡 만 발표 할 것 그렇지만없고 나는 음색에 대해 칭찬 받았던 때가 가장 기쁩니다. "신뢰할 수있는 태연"라는 수식어도 너무 좋아하는 거예요. 계속 좋은 성적이 나와 압력도 있습니다 만 앞으로도 좋은 노래 를 들려 자신감이 있습니다. 세상에는 다양한 장르가있다, 그래서 다양한 장르를 선보일하면 좋다고 생각합니다. 나는이 곡을 공개했을 때, 좋고 싫음이 나뉜다 고 생각 합니다만, 모두 자신의 취향이라는 것이 있지요. 그래서 그 때 그 때의 분위기에 맞는 곡을 피로하면서 천천히 만족시켜가는 것이 제일이라고 생각합니다 "


태연이 강조한 것은 "진심"이었다. "정성으로 무대에서 노래하면 그것은 반드시 전해집니다"고 고백했다 태연은 팬들에 대한 고마움, 애정, 신뢰를 보여 주었다.


"올해 공연을 개최하고 팬들과 눈을 맞추며 소통하는 과정에서"정성으로 부르면 내 마음은 전해지는 것이다 "라고 실감했습니다. 이전에는 부끄러워서 팬들과 눈을 마주 없었 하지만 이제 여유가 생겼습니다. 팬의 한 사람 한 사람과 눈을 맞추는 것은 대단한 효과가 나오는거든요. 올해는 연말 시상식에서 내년에는 공연을 통해 더 좋은 모습을 보여 드리고 싶습니다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