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쯔위 입다물어 사건 다들 아시나요? 쯔위가 대만국기를 휘날리는 사건 이후로 팬들에게도 많은 질타를 받고 있습니다. 쯔위 국적 논란까지 퍼졌는데 한국팬들은 쯔위가 공식선상에서 말을 하려고 하면 입다물어라고 크게 외치는등 병신팬들이 많은걸로 잘 알려져 있습니다. 


일명 지효사건이라고도 불리는 이 사건은 안티팬들이 직접 트와이스 팬미팅 현장으로 가서 인터넷 댓글에서만 볼 수 있는 비방하는 말들을 크게 대놓고 합니다. 지효는 무슨 운동을 잘할거 같냐는 말에 "역도"라고 안티팬 한명이 크게 말합니다. 순간 지효는 10초정도 상당히 오랬동안 언짢은 표정을 짓습니다. 웃음코드로도 넘길수 있는 상황인데 왜 공인으로써 저런 리액션을 했을까요? 한마디로 한두번 저런 막말을 들은게 아니란 소리겠죠.







쯔위의 국적은 대만입니다. 대만국기 사건은 간력하게 설명하자면 역사적으로 대만이 중국의 식민지였는데 아무리 지금 독립했어도 중국에서는 대만을 나라로 인정해주지 않고 있는 실정입니다. 타국인 우리는 아니지만요. 



한마디로 아직까지도 대만은 중국인들 사이에선 중국의 속국이라고 여겨지고 있는 상황이죠.


정말 쯔위 몸매는 어디하나 흠을 잡을데가 없는 것 같습니다. 쯔위 키도 169cm라고 나와있는데 맞는것 같습니다. 왠만하면 걸그룹 맴버 키는 낮게 부르는데 나연보다 약간 큰걸로 봐선 그래보입니다.



아래 영상은 쯔위 실물 비율 몸매에 대한 영상인데 저렇게 가까이서 직관하며 찍을 수 있다니 부럽군요.




지금까지 트와이스 쯔위 입다물어 사건 그리고 쯔위 몸매 국적 키에 대한 포스팅이었습니다.




댓글